주요사업

전문상담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상담간호사들이 여러 가지 상담경로로 상담을 제공합니다.

사업개요

  • 전문상담인력을 양성 및 배치하여 정보제공 사업의 효율성과 상담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기질환에 관한 문의사항들을 효율적으로 해결함

전화상담

  • 센터 내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상담간호사 2-3인이 상근하여 환자 및 보호자 등의 전화 질문과 문의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을 제공
  • 전문적인 상담과 진료가 필요한 경우 적절한 병원 안내 또는 관련 전문의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에 자문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의 고충 해결
  • 상담대상 : 환자 및 보호자, 일반인, 지역사회 사업담당자 등

오프라인 상담

  • 전화로 오프라인 상담을 예약하고 교육상담실로 직접 방문하여 전문상담간호사와 상담
  • 전문적인 상담과 진료가 필요한 경우 적절한 병원 안내 또는 관련 전문의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에 자문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의 고충 해결
  •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리플렛, 소책자 등 교육·정보 자료의 제공
  • 상담대상 : 환자 및 보호자, 일반인, 지역사회 사업담당자 등

온라인 상담

  •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전문상담
  • 전문적인 상담 필요시 전문의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에 자문을 통해 수준높은 상담 제공
  • 상담대상 : 환자 및 보호자, 일반인, 지역사회 사업담당자 등

지원 상담

  • 지속적으로 알레르기질환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정보들을 모니터링하고 온라인, 오프라인 자료들을 통해 수집, 검토하여 환자와 보호자에게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
  •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리플렛, 소책자 등 교육·홍보 자료의 제공

전문상담간호사
양성 및 배치

  •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교육팀과 프로그램으로 전문상담간호사를 양성하고 육성하여 배치
  • 전문상담간호사는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관련보건직종사자를 위한 학회나 세미나 참석 등을 통해 정기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상담의 질을 정기적으로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