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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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안내
가입 및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상관행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강원도 아토피 · 천식 교육정보센터('gwallergy.or.kr'이하 '교육정보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준용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센터는 사정 변경의 경우,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
제 3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신청에 대한 센터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제 4조. 이용신청

회원에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1. ㉮ 아이디(ID)
  2. ㉯ 비밀번호
  3. ㉰ 이름
  4. ㉱ 연락처
  5. ㉲ E-mail 주소
  6. ㉳ 주소

제 5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 6조. 센터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응낙하지 않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3. 신청 양식을 허위로 기재해 신청한 경우
  4. 신청 요건이 미비 되어있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과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7조. 센터의 의무
  1. 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범죄 수사상의 목적 또는 기타 관계법령의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 전자우편이나 서신 등으로 제공합니다.
  3. 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센터가 별도로 공지하는 이용제한 사항이나 서비스 공지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4.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도 없습니다.
  5.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무를 가집니다.
    1. ㉮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2. ㉯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관리 소홀이나 부정사용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3. ㉰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그 사실을 센터에 통보해야 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의 특별한 지장이 있거나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 시간을 제외 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제공합니다.
  2. 회원 전용 서비스
    1. ㉮ 회원은 사이트 내 회원전용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 센터에서 시행하는 모든 온라인 이베트 및 오프라인 이벤트의 참여는 회원을 우선으로 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게시물

센터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 제 3자를 비방해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 기타 관계법령과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1조. 계약의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제 12조. 이용제한
  1. 센터는 회원이 다음의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3.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4.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5.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6.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7.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8. ㉵ 기타 센터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2. 위의 규정에 의해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센터는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해당 회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센터가 긴급하게 이용정지가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센터는 이용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4. 이용제한을 통지 받은 회원이 그에 대해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센터는 위의 이의 신청에 대해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센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면책조항
  1. 센터가 게시하는 정보 및 질문의 대답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센터가 책임지지 않으며,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임을 밝혀둡니다.
  2. 센터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을 따릅니다.

(시행일) 2017.08.01